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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의 특성 

시각, 청각 정상

 

2.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의 음운 및 구문 특성 

어근+접사 : 개구+쟁이. 풋+사과
맥락의존적: 언어에 의존하지 않는다. / 탈맥락: 상위언어/ 중의성: 다의어, 동음이의어

 

3.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의 형태 및 구문 특성 

형태소: 뜻을 가진 가장 작은 말의 단위
결속장치; 조사

4.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의 화용 특성

명료화 요구: 질문 X, 조망: 바라봄
사실적 이해: 드러나는 과제, 추론적 이해과저: 드러나지 않는 과제
장황한 문장: 구어
탈맥락적: 설명, 문어, 정보전달